‘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돛
상태바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돛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1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10개국 26척
부산~통영~여수 바다 누벼

전라남도와 부산광역시, 경상남도가 남해안권 상생발전 협력 차원에서 해양레저 관광벨트 조성과 요트문화 대중화를 위해 2020년 시작한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가 지난 13일 네 번째 돛을 올렸다.

전남도에 따르면 박창환 정부무지사가 이날 부산 해운대구 누리마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하우스에서 열린 ‘2023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전남 선수단을 격려했다.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출발해 통영 도남항을 거쳐 16일 여수 웅천마리나까지 남해안 바다를 누비는 박진감 넘치는 경주가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등 10개국에서 총 26척의 요트와 300명의 선수 및 관계자가 참가했다.

박창환 부지사는 “남해안의 아름다운 경관을 세계에 알리고 해양레저산업의 중심지로서 위상을 드높일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를 통해 더 많은 세계인이 남해안을 찾기를 기대한다”며 “무궁한 잠재력과 가치를 지닌 남해안 공동 개발이 3개 시·도의 지역 동반성장은 물론 대한민국 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전남 방문의 해’로, 해외에서도 극찬한 순천만국제박람회 등 다양한 축제를 연중 개최하고 있으니, 전남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세계 각국의 요트가 바다를 가르며 힘찬 경연을 펼치는 2023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는 전남도, 부산시, 경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여수시, 통영시, 대한요트협회가 후원한다.

3개 시·도는 지난 2020년부터 새로운 요트항로 개척과 함께 요트산업 활성화를 통해 남해안의 아름다운 해양관광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남해안컵 국제요트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