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반려동물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운영
상태바
순천시, 반려동물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07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 정보 제공시간 마련

순천시는 지난 6월부터 ‘반려동물 문화센터’에서 애견샤워실, 실내놀이터(중·소형견, 대형견) 등 시설 일부를 개방하고 반려동물 건강관리·수제간식·기초미용 배우기 등 기초소양 강좌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7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14일까지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시민, 관심이 있는 예비 반려인들 누구나 방문 및 전화 사전 예약을 통해 시설 및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단, 반려동물은 동물등록과 종합 예방 접종을 완료해야 출입이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6월에 진행한 프로그램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제간식 만들기, 라벤더를 활용한 미용용품 만들기 등 하루 문화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 폭염을 대비해 반려동물 기본 건강상식 강좌를 기본으로 최근 사회적 갈등으로 빚어진 길고양이에 관한 편견과 이해를 위한 갈등해소 방안 등 반려동물에 대한 지적 영역을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선화 동물자원과장은 “성숙한 반려동물 친화도시 분위기가 정착되도록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사회문화를 선도하여 남해안권 거점 반려동물 복합공간으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달 말 개관하는 순천시 반려동물문화센터의 시설 이용 및 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동물자원과(749-876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