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수산물 방사능 검사 ‘현미경 검증’
상태바
여수시, 수산물 방사능 검사 ‘현미경 검증’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7.07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산물 안전성 검사센터 건립 추진
수산물 검사·홍보 강화

여수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에 따른 소비자 불안을 해소하고 어업인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수산물 안전성 검증에 사활을 걸었다. 시에 따르면,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이달부터 방사능과 중금속, 항생물질 등 수산물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대폭 확대하고, 그 결과는 매달 시 홈페이지와 SNS, 전광판 등을 통해 신속하게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방사능 검사는 관내 생산 또는 판매단계의 수산물을 수집 후 ‘전라남도 해양수산과학원 목포지원’에 검사를 의뢰, 방사능(요오드, 세슘) 검출 여부를 통보받아 안전성 여부를 확인한다. 현재는 매달 10건 내외의 수산물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연 90건 내외의 수산물 안전성 검사를 연 160건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안전한 수산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검사품종 및 수거장소, 건수 등 검사 결과도 시민들이 좀 더 손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홍보 대책도 강화한다.

정재호 수산관광국장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수산물 방사능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감이 날로 커져감에 따라 수산물 안전성을 자체적으로 검사할 수 있는 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검사와 홍보도 강화하겠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산물을 먹을 수 있도록 안전한 수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