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수해 현장 도민 구호 등 신속 대응 지시
상태바
김 지사, 수해 현장 도민 구호 등 신속 대응 지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6.2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 수난사고·농경지 침수 피해지 살펴
비상근무체계 유지 당부

김영록 도지사는 장맛비 피해가 잇따름에 따라 28일 도민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급 비상회의 개최를 지시한데 이어 함평 수난 실종자 수색 및 농경지 침수피해 현장을 잇따라 방문해 신속한 대응을 지시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27일 구례 성삼재 310㎜, 함평 240㎜ 등 전남지역에 평균 145㎜의 비가 내렸다. 함평 엄다면에선 28일까지 4일간 240㎜의 강수량을 기록했고, 특히 27일 밤 시우량 80㎜의 많은 비가 내렸다.

이 때문에 함평에선 일부 농경지가 침수되고, 마을 부녀회장 오 모(67) 씨가 엄다천 수문관리를 위해 집을 나섰다가 실종돼 대대적인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 또 광양·순천·무안 등 대피 5세대 5명, 나주·보성·고흥 ·곡성·여수·장성·함평 등 7개 시군 농작물 침수 1858ha, 시설하우스 침수 3.8ha 등의 피해가 집계됐다. 소방당국에선 가로수 정리·배수로 정비 등 106건의 현장 응급조치를 실시했다.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후 함평 수난 실종자 수색현장을 찾아 “재난과 관련해 인명피해 제로를 무엇보다 우선하도록 지시했지만, 지난밤 수문 점검 도중 안타까운 도민 희생이 발생했다”면서 “깊이 애도하며, 빠른 사고 수습과 최대한의 보상 조치가 이뤄지도록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당분간 집중호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비상근무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전남도는 전날부터 투자유치 활동을 위해 수도권 일정을 소화한 김영록 지사의 긴급 지시에 따라 문금주 행정부지사 주재로 이날 오전 폭우에 따른 피해상황 보고회를 개최해 대응책을 논의했다.

전남도는 산사태 피해 우려지와 전국체전 공사 현장, 노후 저수지, 각종 공사장, 취약계층 안전과 대피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집중 점검하고, 수해 피해지의 2차 피해 예방 및 신속 복구, 농수축산업 피해 예방 등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