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정책지원관 모집
상태바
광양시의회, 정책지원관 모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6.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14일까지, 의정활동 지원 및 강화
광양시의회 전경
광양시의회 전경

광양시의회는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정책지원 전문 인력인 정책지원관을 공개 모집한다. 응시원서 접수는 7월 10일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광양시의회 인터넷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정책지원관은 '일반임기제 7급'으로 4명을 채용하며 계약기간은 2년이다. 단, 근무실적평가 및 사업의 필요성에 따라 3년 범위 내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정책지원관은 △조례 제개정‧폐지, 예산‧결산 심의 등 의회의결사항과 관련된 의정활동 및 자료 수집 조사‧분석 지원 △의원의 서류제출 요구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분석 지원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 지원, 의원의 시정 질문서 작성 및 관련 자료 취합·분석 지원 △의원의 공청회‧세미나‧토론회 등 개최 △자료 작성, 참석 등 지원 △그 밖에 지방자치법 제47조부터 제51조와 관련된 자료 수집‧분석‧조사 및 의정활동 지원 등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광양시의회는 객관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능력과 실력을 겸비한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차(서류전형), 2차(필기시험), 3차(실기 및 면접시험)로 나눈 단계별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영배 의장은 “유능한 정책지원관의 임용으로 광양시의회의 입법 활동과 전문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의원들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보좌함으로써 시민들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책지원관 채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의회 인사담당자(797-289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