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농촌융복합산업인, 광양 본정마을 김선영 대표
상태바
6월 농촌융복합산업인, 광양 본정마을 김선영 대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6.22 0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벤더 농장 조성해 억대 매출·농촌 활력
김선영 대표
김선영 대표

전라남도는 광양에서 라벤더를 활용해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하고, 체험장·카페 등을 운영해 한 해 6만여 명이 방문하는 관광마을을 탄생시킨 김선영 ‘라벤다 윤&필’ 대표를 6월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했다.

김선영 대표는 금광으로 유명했던 광양 본정마을에 거주하면서 과거 활기찼던 마을의 빈집이 점점 늘고 주민이 사라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 부모님과 함께 라벤더 농장을 운영하는 청년 농업인이다.

부모님과 함께 9900여㎡(3천여 평)의 라벤더 농장을 조성한 이후 아름다운 보랏빛 풍경이 입소문 나기 시작하면서 한해 최대 6만 명까지 찾아오는 관광마을로 만든 주인공이다. 

라벤더를 활용한 화장품, 식품, 방향제, 베게 등 가공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농장과 연계된 카페, 캠핑장, 천연화장품 체험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2022년 기준 2억 원 상당의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다. 

본정마을은 라벤더 농장을 찾아오는 방문객 덕에 관광이라는 새로운 최대 수익원이 발생하고 다양한 일자리도 생겨 활력을 찾고 있다. 김 대표는 “6~7월 라벤더 개화 시기에 본정마을에 찾아오면 진한 보랏빛 라벤더향을 만끽할 수 있다”며 “라벤더 하면 본정마을이 전국에서 제일 먼저 생각나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 가꿔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성일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라벤다 윤&필을 통해 지역 농산물과 연계된 체험·관광으로 농촌 마을이 살아나는 기적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가 확산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