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재개
상태바
여수시,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 재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6.07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까지…윈드서핑․카약․카누․스킨스쿠버 등 10개 종목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지원되는 여수시 해양레저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7일 재개된다. 체험 종목은 딩기요트·카약·카누·윈드서핑·스킨스쿠버·드래곤보트 등 10여개이며, 참여자는 전문 강사에게 안전·이론·장비 교육을 받은 뒤 실습에 들어간다.

프로그램은 오는 7일부터 9월 3일까지 ▲웅천친수공원 ‘해양레저스쿨’, ‘스킨스쿠버교실’ ▲여수세계박람회장 ‘해양레저스쿨’, ‘방과 후 체험교실’, 오는 14일부터 9월 3일까지 ▲소호요트마리나 ‘여수요트학교’에서 각각 운영된다.

강습비와 장비 대여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가자는 물 빠짐이 좋은 옷, 아쿠아슈즈, 모자, 선크림, 여벌옷 등을 준비하면 된다. 단, 편의시설(샤워장, 물품 보관함) 사용료는 유료이며, 여수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체험일 기준 일주일 전부터 사전에 여수시OK통합예약, 전화 등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각 프로그램 별 운영기간, 예약방법, 연령제한 등이 상이하므로 여수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방과 후 체험교실’에 한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참가 자격을 우선 배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아름다운 여수의 해양을 만끽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