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청년정책, 내 손으로 직접
상태바
순천 청년정책, 내 손으로 직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5.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위한 ‘천(天)개의 아이디어’ 찾는다

순천시가 행복한 청년의 삶을 만들기 위한 순천시 청년정책 천(天)개의 아이디어를 받는다. ‘천(天)개의 아이디어’는 청년특화 정책제안 전용 창구로서 형식·방법 등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국민신문고 등 시정 전반의 정책 제안 창구와는 차별점을 두었다.

‘천(天)개의 아이디어’라는 이름에는 ‘순천(順天) 청년을 위한 정책 제안’과 ‘1천개의 아이디어를 모은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으며, 청년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간단한 아이디어부터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정책 제안까지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이다.

참여방법은 지난 1일에 오픈한 순천시 온라인 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 중 ‘천(天)개의 아이디어’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시는 6월 중 아이디어 게시자를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된 아이디어는 1845순천청년인재풀 등록자 중심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선정단의 정책 선호도 조사를 거쳐 해당 부서기 실행가능성을 검토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한 후 정책에 반영한다.

노관규 시장은 “천(天)개의 아이디어가 청년의 시정 참여 기회 제공에서 더 나아가 청년 참여 문화가 활성화 되기 바란다”라며, “청년의 욕구와 참신함이 더해진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발굴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