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관리 철저, 생명나눔 마스크 지원
상태바
학습관리 철저, 생명나눔 마스크 지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3.0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
교사들 휴업 중 학습관리에 전력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휴업기간 동안 수업 공백으로 인한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고, 학기초 교사와 학생간 원활한 관계 형성을 위해 학습관리 방안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첫째, 학습결손을 보완하기 위한 e-에듀케이션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휴업기간 중 학생들에게 온라인 학습 등 가정학습을 안내하고, 담임교사가 문자메시지 발송 등 1:1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학년별 수준에 맞는 독서 지도 및 가정 학습 방법을 안내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특히, 광영초(교장 백금숙) 윤다온 교사는 전남e학습터의 위두랑 톡톡 등을 이용하여, 학생들과 환영 인사를 나누고, 클래스 대화방에서 학생들의 학습 진행상황에 대한 지도 및 조언을 하는 등 밴드와 앱 등을 활용하여 학습관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다.

광양다압중(교장 이혜정)은 담임교사가 올해 입학하는 신입생 6명을 직접 가정방문하여 학교에 대한 안내와 새교과서를 직접 배부하여 주는 등 휴업 장기화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하려고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일반계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학력 손실을 방지하고, 개학 이후의 순조로운 수업 적응을 위해 2, 3학년의 과목별 예습과제를 안내하여, 학생들이 가정에서도 자기주도적으로 목표를 설정하여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고3 학생들은 개별 면담 실시, 예습과제 제시, 수행평가 과제 제시를 하여 학습을 돕고 있다.
 
둘째, 학생의 건강, 정서 상태 파악을 위한 교사-학생 소통망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담임교사가 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문자 발송 등을 통해 주요 공지사항을 안내한다. 또한 지속적인 전화통화, SNS 등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학생들의 건강 및 심리상태를 파악,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셋째, 함께하는 코로나19 대응 핫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휴업 중 다수의 학생들이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PC방을 중심으로 방역을 요청·완료했다. 또한, 광양경찰서와 지역사회연합학생생활지원단이 연합해 합동교외생활지원단을 운영, PC방 등 다중이용시설 자제 등 생활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학생생활지도 관련 학부모 안내 문자를 지속적으로 발송하여, 학부모들과 감염병 예방에 힘을 함께 모으고 있다.

또한 모든 학교에 1~2월 중에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집중 지원하였고, 개학이 2주간 추가 연기되어 지역민에게 절실히 필요한 마스크를 각급학교 및 광양청 마스크 보유분 25,317매를 협조 받아 지역민과 지자체 나눔에 직접 참여했다.

더불어 코로나19 대응 및 확진자 관리로 애쓰고 있는 광양시 보건소를 방문해 격려하는 등 지역사회와 유기적으로 연합하여 긴밀하게 대처하고 있다.

조정자 교육장은 “항상 광양교육 발전을 위하여 애쓰고 계시는 교육공동체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있지만, 위기를 우리 모두가 지혜를 모아 함께 이겨낼 수 있다. 더욱 애써주시고 힘을 내주시라”며 교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