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농업인 고충해결 ‘이동상담실’ 운영
상태바
 광양농협, 농업인 고충해결 ‘이동상담실’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5.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법률·소비자 분야 교육 상담 ‘호응’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은 23일 관내 농업인과 여성대학 수강생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상생활 고충해결을 위한 이동 상담실을 개최했다.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이 영농 및 일상생활에서 겪는 법률, 소비자, 정보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고민에 대하여 전문가가 농촌현장을 직접 찾아가 교육하고 상담하며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농업인 실익 지원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대한법률구조공단 순천출장소 황철환 소장은‘알기쉬운 생활법률’이라는 주제로 △금전대차방법 △보이스피싱 △재산상속 등 평소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주제로 현실감 있는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두 번째 강의에 나선 한국소비자원 광주지원 문형주 조정관은 소비자 사기피해 예방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으며 알뜰휴대폰 판매, 로또당첨서비스, 건강기능식품, 택배서비스, 전자상거래 등 사기 사례를 소개하며 예방법을 소비자가 알기 쉽게 설명했다.  

허순구 조합장은 “최근 사회적 약자인 농업인 등을 상대로 사기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일상생활에 생기는 분쟁은 대응하기가 쉽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및 지역민들이 많다"면서 “앞으로도 농업인과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상담기회를 제공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고충을 해결하고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