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농식품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37명' 수료
상태바
광양시, 농식품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37명' 수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5.14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가공 능력 갖춘 ‘가공인력 양성’

광양시는 지난 3일과 10일 농산물가공센터에서 농식품가공 창업교육 심화반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심화 교육은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실습 교육 기초반 수료생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월 22일 개강해 총 8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교육생들은 2개의 조로 편성돼 각 조당 4회의 실습 교육을 수강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가공 장비의 종류와 활용 방법(이론) ▲건조기 종류별 농산물 건조 ▲참기름 착유 ▲딸기, 토마토잼 ▲쌀과자 ▲수정과 가공· 포장 실습으로 진행됐다.

심화반 교육생 39명 중 출석률 75% 이상을 달성한 37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으며, 심화반 수료자는 광양농부영농조합법인에 가입한 후 농산물가공센터를 이용하여 제품을 직접 생산·판매할 수 있게 된다.

김상균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앞으로 농산물가공센터가 농업인이 희망하는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회의 장소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 추진되는 발효교육과 농산물가공센터 이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오는 7월과 10월 중 발효식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공실력을 배양하고자 농업인을 대상으로 발효가공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관련 문의는 광양시 농산물마케팅과 농식품가공팀(797-332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