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법정문화도시 지정 역량 '총집결'
상태바
광양시, 법정문화도시 지정 역량 '총집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5.10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도시 광양 행정협의체 회의 개최

광양시는 지난 2일 ‘2023년 제1회 문화도시 광양 행정협의체 회의(이하 행정협의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정협의체는 「문화교역도시 광양」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행정적 기반을 마련하고 부서 간 사업 공유와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위원장인 주순선 부시장을 비롯한 국장 및 부서장 등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협의체 운영계획 안내 △문화도시 예비사업 및 연계사업 사례 설명 △부서별 연계사업 발굴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를 통해 27개 연계사업을 발굴했으며, 문화도시사업과 연계 추진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등 법정문화도시 지정을 위한 광양시의 적극적인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이 됐다.

주순선 부시장은 “문체부에서는 법정문화도시 지정 전에 예비문화도시를 지정해 1년간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고 있다”며 “이는 예비사업을 추진하면서 생기는 문제점을 스스로 찾고 해결해가는 과정을 통해 법정문화도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2017년에 시작된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5개년)에서부터 지난해 9월 우리 시가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되기까지 많은 분의 수고와 노력이 있었다”면서 “이번 행정협의체 회의가 문화도시라는 목표를 구체화하고, 우리 시 조직의 역량을 총집결해 문화도시로 가는 도약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양시는 현재 제5차 예비문화도시로 지정돼 문화도시 예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예비사업 성과 및 관련 자료 제출(8월), 통합(현장·발표)평가(9월)’의 과정을 거쳐 제5차 (법정)문화도시 지정(10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