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교육지도자 '협력·연대'
상태바
영호남 교육지도자 '협력·연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29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경북교육청, 영호남 교육교류 워크숍

전라남도교육청과 경상북도교육청이 27~28일, 소노캄호텔 여수에서 영호남 교육교류 증진을 위한 교육지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난 2014년 시작해 일곱 번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교육감을 비롯한 전남과 경북 교육청 간부, 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

두 지역 교육지도자는 1박 2일 동안 시간을 함께하며 두 지역의 교육 정보를 나누고 미래교육을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첫날은 두 교육청 우수사례 소개와 교육 현안 정보 교류, 자유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지역소멸위기, 미래인재육성에 대해 적극 협력하고 상호 지원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둘째날에는 순천오천그린광장에서 열린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및 순천만국제정원 박람회 등을 참관하며 상호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이번 방문이 전남과 경북 교육교류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고, 다양한 교육 정보 공유 및 소통의 계기가 되어 상호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자”고 밝혔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두 지역의 시·군 교육지원청 간 1대1 결연, 학생 및 교직원 상호방문 교류 확대 등을 통해 전남과 경북이 처한 학생 수 감소, 교육재정 축소 상황에 공동으로 대응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 기간 전남-경북도청 및 전남-경북도의회도 영호남 상생발전을 위한 행사를 갖고 양 지역 기관이 함께 문화예술을 교류하고 소통·협력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