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전남 예쁜정원 콘테스트 신청·접수
상태바
순천시, 전남 예쁜정원 콘테스트 신청·접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주택정원/ 근린정원
5월 31일까지

순천시는 5월 31일까지 순천의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2023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참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전라남도에서 생활 속 정원문화 확산 및 정원관광 브랜드화를 위해 개인, 단체 등 민간에서 가꾸고 있는 예쁜 정원을 발굴 및 시상하는 콘테스트다. 순천시는 2021년에 화가의 정원이 대상, 이씨고택정원이 우수상, 2022년에는 연못정원과 예술의성 정원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공모부문은 개인주택정원과 근린정원(카페, 음식점, 종교시설 등)이며 정원을 소유, 관리하고 있는 개인, 단체, 기업 등이 신청 가능하다. 현장 심사를 거쳐 전라남도 예쁜정원으로 선정되면 ‘전라남도 예쁜 정원’ 명판 및 포상금과 함께 민간정원으로 선정될 기회가 주어진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가 간직한 아름다운 정원들의 참가는 정원문화 확산 및 지역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 신청은 신청서와 함께 정원을 담은 사진을 우편, 전자우편(abcwan@korea.kr), 또는 순천시 정원산업과를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순천시 홈페이지 시정소식-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정원산업과(749-27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