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PA, 취약계층 주거안정 '팔 걷어'
상태바
YGPA, 취약계층 주거안정 '팔 걷어'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비타트 전남동부지회 ‘희망의 집짓기 사업’에 후원금 전달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는 17일 취약계층 가정의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희망의 집짓기 사업’ 기공식에서 후원금 4천만원을 전달했다. 기공식에는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과 김용호 전남동부지회 이사장, 황재우 명예 이사장, 정인화 시장, 서영배 의장을 비롯한 관내 사회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읍 우산리 월파사업 현장에서 열렸다.

‘희망의 집짓기’ 사업의 입주 신청자격은 5년 이상 무주택 세대로 전남 동부지역에 1년 이상 거주한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 다문화, 장애인, 다자녀, 유공자 등이며, 25평형 규모의 2개동 12세대가 건축된다.

또한 해비타트 주택 신청자는 장기간 무이자로 상환할 수 있는 최소한의 경제력과 자립의지가 있어야 하며, 오는 5월에 시작되는 건축공사에 300시간 이상 직접 참여해야 한다.

YGPA는 2017년부터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임직원이 취약계층 집 고치기사업에 직접 참여해 지역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등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왔다. 아울러 최근 2년간 여수지역 다문화 가정 아동을 대상으로 다문화 가정 공부방을 조성해 총 40세대의 아동들에게 맞춤형 학습환경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가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활동을 집중 발굴하고 추진하고 있다.

YGPA 관계자는 “희망의 집짓기에 동참해 지역 취약계층에게 최소한의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YGPA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