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오면 인생사진 '거뜬'
상태바
여기 오면 인생사진 '거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2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명소 끝판왕, 정원박람회
정원박람회 개울길 광장
정원박람회 개울길 광장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개막 2주차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관람객 90만 명을 넘어서며 전국 상춘객들의 발길을 붙잡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해시태그와 함께 ‘포토 스팟 추천’이라며 박람회 방문을 인증하는 사진들로 가득하다.

특히 잘 나온 사진 한 장만으로도 MZ세대를 움직이게 만드는 시대, 2023정원박람회는 더할 나위 없는 최상의 포토존을 선사하고 있어 “엄청난 꽃들, 날씨까지 좋아서 어디서 찍어도 인생사진 건져”, “튤립과 벚꽃, 유채꽃 등 다 있어...다른데 갈 필요 없는 종합선물세트”, “정원의 끝판왕” 등 박람회를 극찬하는 평이 즐비하다.

시크릿가든 빙하정원 내부
시크릿가든 빙하정원 내부

국가정원에 입장한다면 국가정원식물원과 시크릿가든을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린다. 국가정원식물원은 평소 보기 힘든 열대 나무를 비롯해 500여 종의 식물로 가득 차 있는 데다 15m 아래로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의 절경까지. 카메라 셔터가 끊이지 않는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  

식물원에 연결된 데크를 따라 걷다 보면 시크릿가든을 만날 수 있다. 시크릿가든은 나선형으로 이어진 길에 다채로운 정원 작품을 전시하고 있어 곳곳이 포토존이다. 이를 감상하며 나선을 따라 맨 아래로 내려오면 비밀 가득한 신비로운 정원을 만날 수 있다. 미디어아트로 연출되는 식물극장, 혹한의 기후에서 자라는 식물과 환경을 체험하는 ‘빙하정원’, 첨단 태양광 채광기술을 활용한 ‘햇빛정원’과 같은 독창적인 테마를 선보인다.

스페인 정원
스페인 정원

국가정원을 거닐다 졸졸 흐르는 시냇물 소리가 들린다면 잠시 귀 기울여 보자. 시냇물 소리를 따라가 보면 ‘개울길광장’을 만날 수 있다. 개울길광장은 푸른 사계절잔디광장과 함께 화려한 화훼,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어싱길까지 있어 자연의 요소를 가득 담은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도심에서 개울길을 볼 수 있다니, 퐁당퐁당 발을 담그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시라.

뿐만 아니라 국가정원은 독일, 영국, 네덜란드 등 각국의 정원을 형상화한 12개의 세계정원, 지자체·기업·작가들이 조성한 12개소의 참여정원 등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정원으로 가득해 ‘정원, 꽃, 봄’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사진을 담아갈 수 있다.  

풍덕들 경관정원
풍덕들 경관정원

국가정원을 벗어나 도심 한 가운데 자리한 풍덕들 경관정원은 여의도 면적의 1.2배(26ha)의 규모를 형형색색의 튤립과 봄꽃들로 채워 화려한 경관을 뽐낸다. 게다가 경관정원 한편에 마련된 작은 쉼터에서는 투명한 유리창 너머 화려한 경관을 하나의 ‘액자’처럼 감상할 수 있어 ‘포토 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자동차만 다니던 회색빛 아스팔트 도로를 푸른 정원으로 바꿔낸 ‘그린아일랜드’도 있다. 이곳이 도로였단 사실을 보여주는 신호등과 가로등, 그리고 남문 쪽에 자리한 커다란 박람회 조형물을 배경으로 삼아 연신 인증사진을 남기는 관람객들로 가득하다.

카메라를 놓을 수 없는 곳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 할 ‘인생사진’이 필요하다면 당장 2023정원박람회로 떠나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