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공고,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 1위'
상태바
여수공고, 전남기능경기대회 '종합 1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직종 출전, 금 8·은 8·동 7·장려 7

여수공업고등학교(교장 김종형)는 2023 전남기능경기대회에서 금 8개, 은 8개, 동 7개, 장려 7개를 수상하여 올해도 종합 1위로 전국 최고 기술명문 특성화고의 자리를 굳건히 했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기능경기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가 주관하는 이번 기능경기대회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진행됐고, 37개 직종 323명이 참가해 기술 경연을 펼쳤다.

여수공고는 용접, CNC밀링, CNC선반, 프로토타입모델링, 전기제어, 산업제어, 모바일로보틱스, 산업용드론제어 등 8개 직종에 출전하여 각 직종의 금메달을 모두 획득하며 24개 참여기관 중 종합 1위에 올랐다. 금, 은, 동 입상자는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이 면제되며, 10월 14일부터 충청남도 일원에서 열리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전라남도 대표로 출전한다.

금메달을 수상한 강 모 학생은 인터뷰에서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는 것 같아 너무 기쁘다. 지도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정진하여 꼭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을 목에 걸고, 세계 대회에 도전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여수공고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최우수기능 학교에 주어지는 금탑 1회, 동탑 2회를 수상하고 전남에서 유일하게 최우수기능학교에 주어지는 대통령 표창과 교기 기장을 수여한 바 있는 대한민국 대표 기능인의 산실이다. 또한 2024년 프랑스에서 열리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여수공고 출신 3명이 용접, 전기제어, CNC밀링 직종에 참가하여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종형 교장은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온 지도교사 및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우리 학교는 평상시 기술·기능 실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에 힘쓰고 있고 학생들도 열정적으로 자기 계발을 하여 기능대회마다 좋은 결과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체계적인 직업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각 분야의 유능한 전문가로 성장시키는 학교가 되겠으며 입상자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기량을 유감없이 펼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