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석유화학고-(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MOU체결
상태바
여수석유화학고-(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MOU체결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4.05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유화학산업 분야 인재양성

여수석유화학고등학교(교장 이상용)는 4일,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원장 정강)과 스마트 석유화학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남여수산학융합원은 여수국가산업단지 내에 산학융합캠퍼스와 기업연구관을 한자리에 조성하여 현장맞춤형 인력양성, R&D, 고용창출 등의 국가사업을 수행하는 산학융합지구 운영기관이다.

협약을 통해 여수석유화학고와 전남여수산학융합원은 석유화학분야 취업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운영 및 정보를 공유하고 산업체 현장 기반 직업교육의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정강 원장은 "현장 적응력이 우수한 전문 기술 인력 육성을 위해 우리 원의 다양한 기자재 및 실험·실습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며 "여수석유화학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상용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융합원의 스마트제조 Lab을 활용한 현장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학습 공간을 학교 밖으로 확대하여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미래 산업사회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플랫폼을 구축하여 스마트 고급인력 양성을 선도하고 있는 전남여수산학융합원과의 협약으로 여수석유화학고 고교학점제 화공 심화과정 학생들은 석유화학공정, 스마트 공정제어장치, DCS, 산업안전 분야 실무를 습득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