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 남문터 광장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상태바
순천문화재단, 남문터 광장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3.30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별 문화예술 연계…시민 품으로
순천문화재단
순천문화재단

순천문화재단은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의 공간 활성화와 문화예술 환경 조성을 위한 남문터 활성화 사업을 오는 4월 1일부터 본격화한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에 맞춰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에서 지역 활성화를 위한 <RE-WK버스킹>과 순천 지역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회랑전시 <바다정원>展이 시작된다.

‘순천 오후 한시, 다시 깨어나는 시간’을 부제로 하는‘RE-WK버스킹’은 4월부터 매월 격주 토요일 오후 1시에 남문터 광장 일대에서 진행되며, 순천 지역 대학생 등 생활문화 동호인들이 참여해 휴일의 도심 속에서 청춘의 선율을 전한다. 4월 1일에는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는 남문터 광장에서부터 문화의 거리까지 이어지는 금꽃상인회의 플리마켓이 함께 꾸며져 도심 일대에 활력을 더한다.

남문터 광장 상설전시 회랑전시관은 산책로로 이용되는 남문터 광장 속 회랑을 전시공간으로 꾸며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한다. 첫 번째 전시의 포문을 열 주제는 지역 사진작가 신상문의 ‘바다정원’으로 물새와 희귀 동식물의 중요한 서식지인 람사르 습지로 지정된 순천만의 갯벌의 아름다움을 담은 사진전이다.

순천부 읍성 남문터 광장은 옛 순천부 읍성 터에 조성된 지상 1층, 지하 3층의 광장이 조성된 복합문화공간으로 2021년 개관, 재단법인 순천문화재단이 수탁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