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여수광양항 활성화 '총력'
상태바
전남도의회, 여수광양항 활성화 '총력'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3.2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와 여수광양항 활성화 방안 의견 나눠

전라남도의회 여수광양항활성화특별위원회(위원장 이광일, 더불어민주당, 여수1)는 21일 ‘전남도의회와 전남도 항만 관계자 회의’를 통해 여수광양항의 활성화 추진 방안에 대해 논의를 했다.

이날 주요 논의 사항은 여수광양항 활성화를 위한 광양항 활성화 상시 협의체 구성과 작년 화물연대 파업으로 발생한 입주업체 문제 및 물류 컨테이너 상하차 시 화물차 대기 지연 등 여수광양항의 경쟁력 약화의 원인과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나눴다.

이광일 위원장은 “여수광양항이 타 지역 항과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전남도와 항만공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남도 김현철 해운항만과장은 “항만공사와 특위 위원들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정기적으로 실무자와 발전추진협의회를 열어 의견을 교환하고 해법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수광양항활성화특별위원회’는 여수출신 이광일 위원장, 광양출신 임형석 부위원장, 여수출신 서대현‧강문성‧주종섭 의원, 순천출신 김정희‧김진남‧김정이 의원, 고흥출신 박선준 의원, 보성출신 이동현 의원 등 10인으로 구성해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여수광양항을 경쟁력있는 항만으로 만들기 위한 근본적이고 다각적인 정책 발굴을 도모하기 위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