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시민들께 사과하고 사회공헌 사업 추진하라"
상태바
"부영주택, 시민들께 사과하고 사회공헌 사업 추진하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3.1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우용 국민의힘 순천광양구례곡성을 당협위원장
광양읍 목성지구 아파트 고가 임대료 규탄

추우용 국민의힘 순천·광양·곡성·구례을 당협위원장은 부영아파트 목성지구 고분양가 임대료 논란과 관련 "공존과 사회윤리를 부정하는 부영주택에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추 위원장은 15일 오후 광양시청 열린홍보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광양읍지역 37개 사회단체가 부영아파트 고분양가 임대료 산정을 규탄하고 있고, 개발이익금 환수를 주장하는 민심이 들끓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과거 부영주택 사업 시작점이 광양이었고 목성지구 역시 광양시와 시민의 헌신적이고 무조건적인 도움으로 시작한 사업"이라며 "과정을 보면 토지주들은 광양읍 노른자 부지를 평당 45~50만원에 수용당하시피 부영주택에 매각한바 있다"고 지적했다.

추 위원장은 "이곳은 현재 지가가 올라 부영은 매입 당시 10배 넘는 시세차익이 생겼다고 본다"며 "사업대상지 중 공동주택 면적도 구성비가 당초보다 10% 넘게 상향됐다"고 했다. 그는 "이러한 호의에도 부영은 공사를 미루거나 일부만 착공하고 지역업체 참여도 외면하고 있다"며 "부영주택은 광양시와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과거 SK그룹은 '기업 이익은 처음부터 사회의 것'이라며 울산시에 1천억원을 들여 생태공원을 조성한 사례가 있다"며 "부영주택도 광양시민과 동반성장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추우용 위원장은 "기업이 하는 일에 공당이 나서는 것은 매우 드물고 조심스럽다"며 "하지만 지역 주민들의 염원도 크고 워낙 중요한 사안이어서 우리도 목소리를 내야할 필요성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들의 조그마한 노력이 주민들의 응어리를 풀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부영 측과 광양시의 협의를 지켜보면서 나름대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추 위원장과 국민의힘 당협은 지난 8일 서울 부영본사를 찾아 △부영주택 사회공헌사업 실시 △목성지구 개발이익 환수 등을 요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