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노래자랑’ 6년 만에 광양시 찾아
상태바
‘전국노래자랑’ 6년 만에 광양시 찾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3.0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예심, 18일 오후 2시 광양읍 서천변 공개녹화
김국환, 조항조, 김혜연, 문희옥, 풍금 초대가수 출연

광양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광양읍 서천변에서 제22회 광양매화축제를 기념하고 우리시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KBS 전국노래자랑 광양시편’을 녹화 촬영한다고 밝혔다.

‘KBS 전국노래자랑 광양시편’ 본선은 예심 통과자를 대상으로 광양읍 서천변 일원에서 사회자 김신영 진행으로 녹화방송된다. 초대가수로는 김국환, 조항조, 김혜연, 문희옥, 풍금이 출연하며 방영은 4월 중 예정이다.

노래자랑 참가 자격은 기성 가수가 아닌 아마추어를 대상으로 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월 2일부터 9일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예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예심은 16일 오후 1시 광양읍 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되며, 1·2차 예심을 통해 15팀 내외로 본선 진출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원활한 녹화 촬영을 위해 본선 녹화일인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산교 사거리~상아아파트 앞 도로를 통제할 예정이다. 10일부터 교통 통제 안내 현수막을 게첨해 녹화 당일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 홍보도 철저히 할 계획이다.

녹화 당일 많은 시민의 참여로 교통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가까운 곳에 거주하는 시민들은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바란다.

이번 행사에 4천여 명의 시민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시민 안전과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광양읍내지구대, 광양소방서, 의용소방서, 해병대 팔각회, 광양시자율방범대연합회, 자원봉사자, 전문 경호 인력 등 100여 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한 건의 사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박양균 문화예술과장은 “전국노래자랑 광양시편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하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과에서는 10일부터 19일까지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제22회 광양매화축제와 연계해 광양시립예술단 공연, 매화와 예술이 꽃피는 청춘 버스킹, 리버마켓@섬진강 등 다양한 공연·행사를 개최해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