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정취에 흠뻑 빠진 '재경향우들'
상태바
고향 정취에 흠뻑 빠진 '재경향우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2.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경광양시향우회 정기총회, 고향 우수 농·특산물 홍보

광양시는 지난 24일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에서 열리는 재경 광양시향우회 2023년 정기총회와 회장단 이·취임식에 참석, 우리 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재경향우회 회원과 광양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고향의 정(情)을 나누는 자리 속에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우리 고향 농산물 소비를 촉진 시키기 위해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행사는 정홍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11명의 센터 직원들이 팀을 이뤄 광양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전시와 시음·시식 등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매실 가공품 등 총 15종 30점(단감, 쌀, 참다래, 재첩국, 돌배즙, 생강가공품, 새싹삼, 부각, 고로쇠, 주류, 장류 등)의 상품 실물과 농·특산물 홍보 팸플릿을 이용해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 등 수도권에 거주하는 재경 향우들의 애향심 고취와 내 고향 농·특산물 사주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분위기가 조성됐다. 

정홍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우리 시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 확보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른 지역 향우들에게 우리 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