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청춘業! UP! 취업컨설팅’ 성료
상태바
광양제철소, ‘청춘業! UP! 취업컨설팅’ 성료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2.24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소서 첨삭부터 면접 코칭까지
현장 직원들과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광양시 청년꿈터에서 지역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인 ‘포스코 청춘業! UP! 취업컨설팅 4기’를 진행했다. 

‘포스코 청춘業! UP! 취업컨설팅’은 광양제철소와 광양시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역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약 90여 명의 청년들이 컨설팅을 제공받았다.

지난 1월부터 광양시 청년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모집을 시작한 이번 취업컨설팅에는 총 19명이 교육생으로 참가했으며, 광양제철소 현장의 젊은 엔지니어 및 생산기술직군 직원들과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멘토로서 지원에 나섰다.

프로그램은 지원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묻고 답하는 직무세션과 선배들로부터 취업준비에 필요한 꿀팁을 전수받는 취업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참여자들의 지원직무와 학교, 전공 등을 고려해 배정된 멘토들은 자신들의 과거 구직활동을 펼치며 겪었던 취업스토리부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보완점들과 자격증 등의 추가 준비사항들을 조언했다.

특히,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은 자기소개서 첨삭 뿐 아니라 2023년 채용 트렌드에 대한 설명과 함께 맞춤형 면접코칭을 선보이며 보다 효과적인 취업역량 향상 기회를 제공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청년은 “이번 컨설팅에 참여하기 전까지만 해도 취업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이 많았었는데 멘토님들의 컨설팅을 듣고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었다”며, “오늘 듣고 배운 내용들을 바탕으로 올해 상반기 취업에 꼭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멘토로 참여한 광양제철소 인사노무그룹 송종혁 사원은 “취업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참가자분들이 대단했다”며, “이번 취업 컨설팅이 참가자분들의 성공적인 취업시즌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청춘業! UP!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올해 하반기에도 이어가 7월 참가생 모집을 시작해 8월에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