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매화축제, 음식판매 부스 참가 신청 접수
상태바
광양매화축제, 음식판매 부스 참가 신청 접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3.02.2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관내 거주지 일반음식점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시는 오는 3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섬진강 매화마을에서 열리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의 음식판매 부스 운영자 참가 신청을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24일까지이며,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양시지부나 보건소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광양시에 일반음식점 영업신고를 득한 업소이거나 매화축제 개최 전까지 영업신고가 가능한 자로 관내에 거주지를 두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단, 1년 이내의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이나 3년 이내의 식중독 발생 이력이 없는 업소에 한해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분야는 광양의 지역성과 대표성을 나타낼 수 있는 '광양 9미'에 해당하는 광양불고기, 닭숯불구이, 광양재첩, 광양 장어를 주메뉴로 포함한 향토음식 판매업소와 다양한 음식과 축제에 걸맞은 특색있는 음식을 홍보 판매할 수 있는 일반음식 판매업소이다.

시 관계자는 “4년 만에 열리는 광양매화축제인 만큼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광양의 특색과 맛을 가진 향토음식을 알리고 다양한 음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많은 업소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관광과 관광진흥팀 또는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