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여수를 잘 아는 사람, 돌봄의 정치하겠다"
상태바
"누구보다 여수를 잘 아는 사람, 돌봄의 정치하겠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0.01.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유화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예비후보, 출마 선언
"여성, 노인 등 사회적 약자 배려하고 희망의 정치 펼칠 것"

더불어민주당 김유화 전 여수시의원이 21대 총선 전남 여수갑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유화 예비후보는 30일 여수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지방분권시대, 균형발전 도시 여수, 도약하는 여수를 위해서는 지역을 잘 알고, 지역을 위해 열심히 뛴 풀뿌리 지방자치 정치인을 지지했달라"며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김 예비후보는 "여성과 사회적 약자들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 고령사회를 이롭게 할 사람, 요람에서 무덤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돌봄의 정치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국민과 시민들의 희망사다리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후보는
"2020년은 지속적인 개혁과 함께 기득권의 시간을 국민의 시간으로 바꿔야 하는 해"라며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지방분권시대, 균형발전 도시 여수, 도약하는 여수를 위해서는 지역을 잘 알고 있는 사람, 풀뿌리 지방자치 정치인이 중앙 정치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여성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가 더욱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유화 후보는 "우리나라 경제는 성장했지만 서민들은 여전히 어렵고 힘들다"면서 "여성과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는 사람, 요람에서 무덤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돌봄의 정치를 할 수 있는 사람, 김유화가 민생의 디딤돌이 되고 국민과 시민들의 희망사다리가 되겠다"고 말했다.

특히 "더 이상 인구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여수 동력의 3대 축인 '해양수산, 산단, 관광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확보와 보육, 교육, 의료, 노년 등 생활환경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목표를 두고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유화 후보는 전남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을 졸업했다. 여수MBC 아나운서, 여수시의회 5대, 6대 의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여성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