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공공배달앱 ‘먹깨비’, 다회용기 배달 개시
상태바
여수 공공배달앱 ‘먹깨비’, 다회용기 배달 개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2.2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최대 3시간 이내 수거
다회용기 주문 시 3천원 할인쿠폰, 탄소중립 포인트 1천점 지급

여수시는 27일부터 공공배달앱 먹깨비와 손잡고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는 먹깨비 주문 시 다회용기를 선택하면 기존 1회용기 대신 다회용기에 음식을 담아 배달하는 서비스로 식사 후 최대 3시간 이내 수거하게 된다.

소비자의 추가 부담은 없으며, 고급 스테인리스 용기를 사용해 생활 속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고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호르몬 걱정도 줄이게 된다. 여수시는 특히 다회용기 세척에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해 전문 세척업체에서 친환경 세제로 고온 스팀 세척한 후 UV 살균해 가맹점에 밀봉 배송하도록 했다.

또한 참여 가맹점에는 다회용 식기를 무상 지원해 소상공인의 1회용품 구입비용을 절감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여수시와 먹깨비는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회용기 주문 시 3천원 할인 쿠폰과 탄소중립 포인트 1천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용연 여수시 도시미화과장은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는 최근 배달음식 주문과 함께 급증한 1회용기 사용을 줄이고자 우리 시에서 전남 최초로 시작하는 사업”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다회용기 배달서비스를 이용해 할인 혜택도 받고, 지구를 지키는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도 기여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