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드래곤즈,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 '동상'
상태바
전남드래곤즈,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 '동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1.2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리그 팀 최초…그래픽 디자인 호평

전남드래곤즈의 엠블럼(CI·BI)이 K리그 팀 최초로 ‘2022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동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이번 어워드는 디자인미디어/콘텐츠, 서비스/경험, 패션/텍스타일, 제품, 공간/환경, 시각/정보, 산업공예 분야로 구성되었고 전남의 엠블럼은 시각/정보 분야에 출품되었다. 

이번 어워드는 국내외 업체에서 총 1167점이 출품됐으며 국내 디자인계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디자인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한다. 이중 전남드래곤즈 구단 정체성 재정립 및 CI/BI 디자인 리뉴얼된 엠블럼이 동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전남드래곤즈는 작년 구단의 정체성을 재정립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통합브랜딩 그룹 ㈜모라비안앤코와 협업했다. 

구단의 레전드 선수들, 역대 임원 및 감독, 지역 오피니언 리더와 시민, 서포터즈 그리고 K리그 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취합하여 위닝 멘탈리티를 수립하였고 구단 경영을 승계하고자 한다. 승리를 상징하는 ‘V’자 형태의 가이드라인을 통해 상단/하단을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디자인이 이번 어워드에서 많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1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서울 양재 aT 센터에서 운영되는 ‘디자인 코리아 2022’ 전시장에서 전남드래곤즈의 엠블럼과 굿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남드래곤즈는 다양한 굿즈 상품을 개발하여 전남 팬과 K리그 팬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