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전남도, 여수공항 재정지원 재개’ 환영
상태바
순천시의회, ‘전남도, 여수공항 재정지원 재개’ 환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1.21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예산에 여수공항 등 항공사 재정지원 14억원 반영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전라남도의 ‘여수공항 항공사 재정지원 재개 결정’에 대해 환영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전라남도는 내년 예산에 여수공항 등 도내 공항 이용 항공사의 운항 손실액을 지원하는 예산 14억 원을 반영했다. 이에 따라 올해 중단된 여수공항 항공사들에 대한 재정지원이 내년부터 재개될 전망이다.

손실지원금은 「전라남도 공항 이용 항공사업자 재정 지원 조례」에 따라 운항 손실액의 최대 30%, 여수공항에 최대 연간 10억 원의 손실지원금을 지원해 왔다.

여수공항은 여수국가산업단지와 포스코 광양제철소 등 국가 기간산업인 대단위 석유화학단지와 제철단지가 입지해 있어 항공 물류 및 이용객의 신속하고 원활한 이동이 매우 중요한 전남 동부권 유일한 항공 관문이다.

그러나, 최근 제주항공이 여수공항 운행 철수 의사를 밝힘에 따라 전남 동부권은 항공 교통수단 부족으로 관광객의 교통서비스 저하로 지역관광 활성화에 큰 타격을 줄 우려가 커졌다.

또한 순천시는 내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예정으로 성공적인 박람회를 위해 다양한 교통기반 확충이 절실한 시점이었다.

정병회 의장은 “전라남도가 여수공항의 활력을 불어넣는 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며 “순천시의회도 지속가능한 지역공항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경원 의원은 지난 제264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전남 동부권의 항공교통 거점이자 주축인 여수공항 활성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