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석 순천시장, '시민과의 대화' 시작
상태바
허석 순천시장, '시민과의 대화' 시작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20.01.1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곡동부터...24개 읍면동 순회

순천시 ‘시민과의 대화’가 14일 조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시작됐다. 첫 ‘시민과의 대화’에는 200여명의 지역 주민들과 도의원과 시의원들이 참석해 시정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을 듣고 주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들었다.

시민과의 대화에서 허석 시장은 올해 순천시는 ‘2020동아시아 문화도시’를 슬로건으로 세우고, 교육과 생태를 경제 활력으로 이어가는 도시로 만들어가는 5대 비전등 시정 방향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대화의 현장에서는 참석한 시민들은 순천역과 철도마을을 연결하는 육교 개량과, 도로 환경 개선, 간판 정비 등 철도관사마을 과 관련된 사항을 건의했다.
 

허석 시장은 시민과의 대화에 앞서 ‘순천에서 한 달 살기 프로젝트’이후 전입해 조곡동에 살고 있는 청년들과 책방주인, 철학원 원장등 다양한 환경 속에 살고 있는 시민 10명과 간담회를 갖고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해까지 간담회는 주로 지역의 사회단체장 또는 기관장들이 참여해 왔으나. 올해부터는 지역에 살고 있는 다양한 이력의 시민들과 만나는 자리로 마련돼 관심을 끌었다. 시민과의 대화에 참석한 시민들은 “일방적인 설면회 방식에서 탈피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문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이야기하는 기회가 돼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2020년 시민과의 대화는 24개 읍면동을 순회하고 2월 13일 도사동을 마지막으로 한 달 동안의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