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자원봉사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광양시 자원봉사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1.15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0여명 참여
40여 개 재능 나눔 체험, 물품 전시부스 운영

광양시는 지난 12일 광양시민광장 야외공연장에서 자원봉사자와 시민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광양시 자원봉사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광양시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주관한 행사로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해 일정을 연기하고 행사 규모를 축소했으며,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힘써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했다.

재능 나눔 체험과 물품 전시, 포토존 등 40여 개의 다채로운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돼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었다.

또한 새마을교통봉사대, 사랑나누기, 광양시청 작은봉사회, 피엠씨텍, 서강기업 등의 단체·기업이 교통 통제구역, 어린이존(에어바운스), 먹거리 부스, 기념식장 내 등 다양한 구역에 안전요원을 지원해 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됐다.

김윤혜 광양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부회장은 “2019년 이후 오랜만에 열린 행사인 만큼 자원봉사자와 시민에게 풍부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자원봉사 단체와 기업들이 함께 해주셨다”며, “행사가 잘 마무리되도록 협조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인화 시장은 “광양시 자원봉사 페스티벌은 사랑, 감동, 나눔, 희망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광양시 지역사랑 나눔이 확산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는 오는 12월 8일 올 한 해 동안 헌신해온 우수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원봉사자 기념식인 ‘자원봉사자의 밤’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