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특종, 어디에서 찾아볼까
상태바
내 인생의 특종, 어디에서 찾아볼까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08.13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용강도서관 ‘어린이 인문학캠프’
22일 오후 2시, 초 4~6학년 대상
‘우리도 월드체인저가 될 수 있어요!’ 주제
‘특종 전쟁’ 이귤희 작가 초청 강연
©광양시
©광양시

광양용강도서관은 오는 22일 오후 2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어린이 인문학캠프’를 운영한다.

‘우리도 월드체인저가 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최근 초등학생 장래희망으로 인기 있는 ‘방송 진행자’를 반영해 ‘특종 전쟁’ 이귤희 작가를 초청했다.

‘특종 전쟁’은 문화예술위원회 ‘2019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작’이다. 방송국 기자를 꿈꾸는 두 어린이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국을 차린 후 기자가 되어 주변인의 마음과 처지를 이해하고 세상을 배워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방송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다양한 영상 매체가 넘쳐나는 요즘 언론의 영향력과 올바른 언론의 역할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친구들에게 필독서로 읽혀야 할 책이다.

용강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원하는 직업과 내 인생의 특종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내 인생을 바꾼 사건과 특종 제목 붙이기’ 등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어린이 인문학 캠프’는 오는 20일 저녁 6시까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로 접수를 받는다. 단, 시립도서관 홈페이지가 개편돼 어린이 본인 명의 아이디로만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용강도서관 프로그램 및 강연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061-797-38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