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년부터 주말 '시간제보육실' 운영
상태바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내년부터 주말 '시간제보육실'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1.07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센터 운영위원회의 개최
2023년도 운영계획안 등 심의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3일 센터 다목적실에서 2022년도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2022년 센터 사업결과를 보고하고 △2023년도 운영계획(안) △ 센터 이용수칙 변경(안) 등 2개 안건을 검토하고 심의·의결했다.

특히, 2023년 신규사업인 ‘주말(토요일) 시간제보육실 운영’은 주말에도 보호자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일시적 보육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필요한 시간만큼 긴급 보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이용대상은 만 6개월~만 5세 영유아로 평일 시간제보육실 이용대상보다 연령을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만 6개월~만 5세 영유아만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었던 것을 연령제한을 삭제해 만 5세 이하 모든 영유아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수칙을 개정했다. 그 밖에도 센터가 광양시 육아를 책임지고 있는 전문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중규 위원은 “유용하고 다양한 센터 프로그램을 좀 더 많은 영유아가 이용하면 좋을 텐데, 면 지역 아이들이 이용하기 어려운 여건이다”며, “면 지역 아이들을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혜택을 골고루 받도록 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서문식 위원장은 “센터를 운영한 지 2년 차에 접어들면서 센터 안정화를 위해 노력해주신 운영위원회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기간 2023년 센터 사업을 차질 없이 준비해 지역 내 영유아,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센터에서 추진할 주요 사업은 △보육 교직원 맞춤형 교육 △대체교사 지원사업 △유아 오감발달 프로그램 △공통 부모교육 △놀이체험실 운영 등 20개 사업으로, 예산 9억 9,500만 원이 편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