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서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성황
상태바
여수서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 성황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0.28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0여개 일자리 제공
예비취업자 팁 등 프로그램 풍성

전라남도는 기업과 여성 구직자를 잇는 취업의 장으로 자리잡은 ‘2022년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를 27일 여수 흥국체육관에서 개최해 일자리를 찾는 여성에게 310여 개의 일자리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일 잡(job) 고(go), 희망 잡(job) 고(go)’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목포, 순천에 이어 올해 세 번째로 열렸다. 박람회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태균 전남도의회 부의장,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과 각계 주요 인사가 참석해 일자리를 찾은 방문객들을 응원했다.

여수시와 광양시가 함께하는 이번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대원리프레쉬, 명진철강 등 32개 기업에서 영상편집디자인, 경리사무원 등 144명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120여 기업은 170명 정도를 간접 채용 방식으로 진행했다. 행사장에는 인재채용관, 취업준비관, 직업정보관, 미래창업관 등을 운영해 관람객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취업준비관에서는 취업서류와 면접태도 클리닉,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면접, 성격유형검사(MBTI) 등을 진행해 본인 성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면접 메이크업과 헤어, 이력서 사진 촬영까지 원스톱 취업준비 서비스를 해 현장 채용 응시에 도움을 주고 예비취업자를 위한 ‘청년 여성구직자를 위한 NCS 자기소개 작성팁’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김영록 지사는 “전남 여성 일자리박람회는 일자리를 원하는 여성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유능한 여성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자리”라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연계하고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지난 9월 22일 목포를 시작으로 10월 12일 순천에 이어 여수에서 세 번째로 여성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오는 11월 21일 마지막으로 나주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2년 시작한 전남 여성 일자리 박람회는 행사 기간 중 연평균 700여 명의 여성이 일자리를 찾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