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공고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공고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0.25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정책지원관, 입법정책연구 분야 등 18명
전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의장 서동욱)는 24일 의정활동 지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방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을 공고했다고 밝혔다. 채용분야 및 인원은 ▲정책지원관 16명, ▲입법정책연구 분야 1명, ▲위원회 지원 분야 1명으로 총 3개 분야 18명이다.

특히, 16명을 채용하는 ‘정책지원관’은 「지방자치법」 전부 개정으로 새로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으로, 임기제공무원 7급으로 임용되어 조례 제정․개정․폐지 등 입법활동, 행정사무감사․조사 및 예산·결산 심의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 의정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정책지원관 응시자격은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8급 또는 8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 중 하나 이상의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전라남도의회 제1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은 11월 4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방문 및 우편으로 응시 원서를 접수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12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서동욱 의장은 “우수한 인력의 채용은 의회의 역량과 전문성 강화로 이어진다”면서 “진정한 지방분권 시대를 열어갈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1회 임기제공무원 임용시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의회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의회사무처 총무담당관실(286-835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