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K팝 콘서트, 성공 개최 총력
상태바
광양 K팝 콘서트, 성공 개최 총력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10.18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상황 보고회…안전, 교통, 통역 등 종합상황 점검
무료셔틀버스, 먹거리존, 종합안내소 운영

광양시가 폭발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제1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장형곤 관광문화환경국장의 주재로 열린 보고회에서는 관계부서장 20여 명이 모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안전, 교통, 통역 등 종합대책을 논의했다.

시는 관람객 안전에 방점을 찍고 즐겁고 원활한 페스티벌을 위한 무료셔틀버스, 먹거리존, 종합안내소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교통 혼잡 최소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경찰서, 소방서, 해병팔각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계기관과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이뤄 긴급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시는 주차난 해소를 위해 광양터미널(2대), 중마터미널(2대), 순천역(1대) 등 무료셔틀버스 5대를 운행하고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푸드트럭(10대)도 운영한다. 페스티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신문, 방송, 광양관광 공식 SNS 등 온·오프라인 등에서 전방위 홍보를 펼치고 행사 당일은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를 진행한다. 

또한, 페스티벌과 연계한 ‘외국인 초청 글로컬 팸투어’를 운영해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의 감동을 전 세계에 전달하고 외국인들을 위한 통역서비스도 지원한다.

장형곤 관광문화환경국장은 “관람객의 안전, 공연장 주변 교통질서, 방역 및 응급 의료지원 등 미비 사항을 현장점검을 통해 철저하게 보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관광객들의 동선, 화장실, 쓰레기 배출장소 등 상황별 시뮬레이션을 통해 철저히 대비하고 성공적인 K-POP 개최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는 19일 최종보고회를 열어 미비 사항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 개막 카운트다운에 돌입할 계획이다.

‘2022 광양 K-POP 페스티벌’은 오마이걸, 청하 등 최정상 아이돌 그룹이 총출동하는 블록버스터 공연으로, 총 4차에 걸쳐 입장권을 무료 배부한다. 지난 12일, 온라인으로 배부한 1차에서는 티켓 오픈 10여 분만에 2천석이 매진됐으며, 2차 입장권 배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