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해양수산과학원, 추석 연휴 정상개관
상태바
전남해양수산과학원, 추석 연휴 정상개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9.10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일 해양수산과학관·섬진강어류생태관 개방

전라남도해양수산과학원은 추석명절 연휴 기간인 11~12일 해양수산과학관과 섬진강어류생태관을 정상 개관하고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과학관과 생태관은 신기한 해양과 담수생물을 직접 관찰할 수 있고, 생동감 있는 디지털 체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어 가족단위 관광객과 특히 청소년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려수도 중심 여수에 소재한 해양수산과학관은 매년 60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명소로 체험 수족관 등을 단장한 뒤 지난 8월 재개관했다. 새롭게 단장한 체험 수족관에는 파릇파릇한 벽면 녹화 수조와 생동감 있는 체험이 가능한 닥터피쉬·잉어류 수조를 마련했다.

관람객 호기심을 자극하는 블랙팁상어, 화이트팁상어 등 상어 수조와 직접 그린 그림을 스크린 화면에 띄워보는 라이브스케치 등 생동감 있는 체험도 가능하다.

지리산 자락 구례에 위치한 섬진강어류생태관은 2020년 수해로 인한 복구를 1년간 완료하고 지난 4월부터 정상 운영하고 있다. 전시장 입구 대형원통수조에는 아로와나를 비롯해 레드 테일켓 피쉬, 콜로소마 등 대형 열대어 중심으로 전시했다.

파노라마 수조에선 최상류 지리산 계곡부터 섬진강 하구까지 서식하는 섬진강 민물고기를 만나볼 수 있다. 야외 공간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테마파크, 생태순환 놀이터와 물고기 먹이주기 체험과 함께 제기차기, 투호 등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박준택 해양수산과학원장은 “민족 명절 추석을 맞아 따뜻한 고향 품에서 일상을 벗어나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체험공간을 준비해 해양과 담수 수생태 문화공간의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