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입주작가의 창작 엿보다
상태바
‘순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입주작가의 창작 엿보다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8.26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9월 14일까지 ‘장안의 화제(畵祭)’ 개최

순천시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조강훈 아트스튜디오에서 2022년 순천시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 1차 결과보고전‘장안의 화제(畵祭)’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5월 장안창작마당 입주작가로 선정된 작가들의 창작품을 선보이는 시간으로 순천을 마주한 작가들의 새로운 시선을 만날 수 있다.

단기 1기로 선정되어 3개월간 창작활동을 펼친 이지연(일러스트) 작가와 김성님(회화) 작가가 참여한다. 

김성님 작가의 ‘근대문화유산 어반스케치’는 8월 30일부터 6일간 전시된다. 작가는 순천 출신의 문인화가로 남도문예르네상스 풍류연행 수묵 퍼포먼스를 이끌었다. 전통성과 현대성의 경계에서 선의 흐름을 강조하며 드로잉 하듯 풍경을 담아낸 어반 스케치 작품을 선보인다.  

이지연 작가의 ‘Timemaps’ 작품은 9월 6일부터 감상할 수 있다. 볼로냐 국제 아동 도서전에서 두 차례나‘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된 작가로, 유구한 시간의 흔적을 가진 땅의 모습을 지도로 나타내어 공간의 이야기를 풀어낸 작품을 준비했다.

더불어 이지연 작가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하는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해 어린이들의 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전시는 무료이며, 화요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별도의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장안창작마당 운영사무국(752-4371)로 문의하면 된다.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 입주작가 결과보고전은 이번 1차 전시와 11월 말에 열릴 2차 전시로 나누어 개최한다.

한편, 장안창작마당 레지던시는 예술가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면서 지역의 문화예술을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입주작가는 지난 5월 순천의 지역성과 어린이·청소년을 주제로 작품 활동 계획을 가진 작가를 공모해 최종 5인이 선발됐다.

단기 1기에 이지연(일러스트), 김성님(회화) 작가, 단기 2기에 이시영(조각설치), 윤보원(일러스트) 작가, 장기에 임산하(회화) 작가가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