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체육회 '신나는 주말체육학교'…건강+여가활용 '만점'
상태바
광양시체육회 '신나는 주말체육학교'…건강+여가활용 '만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8.2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 프로그램, 8개소
광양스포츠클럽 6개소 운영
청소년 건강 증진 및 여가활용 '만점'

광양시체육회가 운영하고 있는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는 학교안/학교밖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다. 학교밖 민간체육시설 프로그램은 8개소 8명의 시설강사들이 운영하며 280여명 참가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학교밖 프로그램 면접 및 운영설명회
학교밖 프로그램 면접 및 운영설명회

또한 학교밖 광양스포츠클럽 프로그램에는 6개소, 6명의 시설강사가 활동하며 12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광양시체육회는 광양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와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프로그램 시작 전 지도강사 교육 실시로 지도 능률 향상시키고 있다.

학교밖 프로그램 볼링
학교밖 프로그램 볼링

학교밖 프로그램은 8개 공공·민간체육시설에서 수영, 풋살, 합기도, 볼링, 탁구, 헬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헬스는 고등학생이, 나머지 프로그램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교밖 프로그램 풋살
학교밖 프로그램 풋살

학교밖 공공지역스포츠클럽은 6개소에서 아이스하키 초중급, 축구 초중급, 라인댄스 초급/여성반 등 6개 프로그램에 시설 강사가 투입돼 운영하고 있다. 광양시체육회는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여건 조성과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의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체육과 학교체육이 유기적인 연계 강화 및 학교 체육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다.

학교밖 프로그램 헬스
학교밖 프로그램 헬스

이현택 광양시체육회 사무국장은 “스포츠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닌 더불어 함께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참여하는 학생들과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긍정적인 사고와 긍정적인 실천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보다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학교밖 프로그램 수영
학교밖 프로그램 수영

이 사무국장은 "앞으로 '신나는 주말체육학교'를 더욱더 활성화에 청소년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주고 싶다"면서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훌륭한 강사진들로 주말체육학교를 한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학교밖 프로그램 아이스하키
학교밖 프로그램 아이스하키
학교밖 프로그램 라인댄스
학교밖 프로그램 라인댄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