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상호 교류활동·문화탐방
상태바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 선진지 상호 교류활동·문화탐방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8.1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일원 방문
제주시 용담2동 주민자치위원회와 교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진환)는 지난 5~7일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을 방문해 선진지 상호 교류활동과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탐방은 주민자치위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첫째 날 제주시 용담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고영식)와 상견례, 활동사항 공유, 우수 시책 벤치마킹, 특산품 전달 등 상호 교류활동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튿날에는 제주 4·3평화공원을 방문, 제주 4·3사건에 대한 진상 규명과 피해자 명예 회복, 유족들의 상처 위로를 위해 헌화, 묵념 등 추모글을 남겼다. 

김진환 중마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중마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주된 사업목표인 ‘주민이 주인이 되는 중마동’의 구체적 실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교류활동과 역량 강화, 문화탐방을 병행해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타 자치단체와의 교류활동을 꾸준히 넓혀나가 광양시와 중마동을 홍보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마동 주민자치센터는 지난 1일 하반기 프로그램을 개강했으며, 현재까지 23개 프로그램(노래교실 외 22)에 728명이 수강 중이다. 김진환 위원장은 "올해까지는 코로나19 재확산과 예산 운영상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관련 예산 증액을 통해 내년 상반기부터는 프로그램을 30개까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며, “중마동민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