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행정인턴 35명 모집
상태바
청년 행정인턴 35명 모집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12.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7일까지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

광양시는 일과 경험 제공을 위한 청년 행정인턴 35명을 모집한다.

청년 행정인턴 사업은 지역 내 거주 대학생에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공직, 사회생활 경험 및 지역에 대한 애착심과 봉사심을 함양시키고, 진로탐색 기회와 행정에 대한 이해도 증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시는 행정인턴 모집을 위한 각 부서별 수요조사를 실시하고내년 1월 7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전자 공개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들은 내년 1월 13일부터 각 부서에서 행정경험을 쌓게 할 계획이다.

자격요건은 지역 내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18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대학생으로 휴학 중인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 소재지는 지역 내외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이력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재학(휴학)증명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광양시청 전략정책담당관실로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이 된 행정인턴들은 1월 13일(월)부터 2월 7일(금)까지 4주간 각 부서에서 근무하고 주휴수당을 포함한 임금을 받게 된다.

임채기 전략정책담당관은 “광양시 청년들이 행정인턴 경험을 통해 구직역량을 강화하고 시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정책 사업을 통해 청년 활동교류 네트워크 형성, 일자리 등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광양시 전략정책담당관 청년정책팀 061-797-19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