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진행 
상태바
광양농협, ‘농업인 행복버스’ 진행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7.29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0여 농업인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지난 26~27일 회의실에서 농업인 복지향상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를 진행 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80세 이상 농업인 300여명을 대상으로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뜻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하고, 개인별 검안과 맞춤형 돋보기를 제공하여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를 위해 광양농협에서는 자체 봉사단체인‘행복나눔 봉사단’과 임직원이 함께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차량운행서비스 지원하는 한편 한복 등 의상 착용을 도와 훈훈함을 더했다.  

농업인 행복버스는 상대적으로 복지가 취약하고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에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령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에 도움을 받아 지원하는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허순구 조합장은 “젊은 시절 농업과 농촌, 농협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고령 농업인들께 작은 선물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혜택 제공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양농협은 지역 농업인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생필품 꾸러미 지원 △행복나눔 보양식 지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누기 △고령 조합원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활발하게 펼쳐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