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향토청년회, 생생문화재 ‘광양 生生 김 여행’ 추진
상태바
광양시향토청년회, 생생문화재 ‘광양 生生 김 여행’ 추진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7.0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 김 시식지 대상, 7~11월 추진

광양시향토청년회(회장 김대성)은 7~11월 전라남도 기념물 제113호 광양 김 시식지(光陽김始殖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2년 생생문화재 사업’을 추진한다.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생생문화재 사업 ‘광양 生生 김 여행’은 광양시향토청년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세계 최초 김 양식을 시작한 광양 김 시식지가 갖는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지역의 인·물적 자원과 결합해 교육, 공연, 체험을 관광자원으로 활용·창출하며 문화재 향유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 프로그램은 △광양김 토크콘서트 ‘김김김 라이브’ △광양김 양식 1643 시간여행 △대한민국 창작 김 음식 축제 등 3개로 구성돼 있으며, 각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체험·공연·문화예술을 시민과 방문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김대성 광양시 향토청년회장은 “다양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최초 김 양식지 광양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다양한 운영으로 참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은 “광양시 향토청년회가 추진하는 생생문화재 사업은 지난해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중 생생문화재 분야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올해도 의미 있고 내실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시민이 참여해 그동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첫 프로그램인 ‘광양김 토크콘서트 ‘김김김 라이브’’는 오는 14~15일 개최하며, 참여방법은 포스터 아래 QR코드 접수와 전화접수로 이뤄지고,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향토청년회 사무국(010-3560-3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