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대 전남도의회 개원
상태바
제12대 전남도의회 개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7.07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하는 의정,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라남도의회’

전라남도의회는 6일 본회의장에서 개원식을 열고 제12대 전라남도의회를 출범했다. 개원식에는 서동욱 의장을 비롯한 61명의 도의원과 김영록 도지사, 김대중 교육감, 윤재갑 국회의원, 11개 유관 기관장 및 역대 의장단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지역 유권자들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받아 도의원으로 입성한 61명의 의원들은 의원선서를 통해 “지역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서동욱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도민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감시 및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도민의 권익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가겠다”면서 “전라남도의회는 앞으로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에 따라 높아진 의회 위상에 걸맞도록 성숙한 지방자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의회는 개원식에 앞서, 이날 오전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서동욱 의원을 제12대 전반기 의장으로, 김태균 의원과 전경선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7개 상임위원회 중 의회운영위원장에 차영수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신민호 의원, 보건복지환경위원장에 최선국 의원, 경제관광문화위원장에 이 철 의원, 안전건설소방위원장에 이동현 의원, 농수산위원장에 신의준 의원, 교육위원장에 조옥현 의원을 각각 선출해 전라남도의회 전반기 의정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한편, 서동욱 의장은 의장 선출 후 제1호 결재를 통해  ‘소통하는 의정, 도민에게 신뢰받는 전라남도의회’를 제12대 도의회 의정구호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새롭게 선정된 제12대 도의회 의정구호는 도민 눈높이에 맞는 소통하는 의정 추진으로, 도민에게 신뢰받고 일하는 의회를 실현하겠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다.

제12대 도의회 의정구호는 도민 공모와 도의원・의정자문위원 등이 참여한 선호도조사를 거쳐 압축된 후보(안) 중, 선정 취지 등을 고려하여 의장단 협의를 통해 최종 결정되었으며, 디자인 개발을 통해 향후 의정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