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는 부두 ZERO’…유휴 부두에 수리선박 유치
상태바
‘노는 부두 ZERO’…유휴 부두에 수리선박 유치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7.07 0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광양항만공사
재무구조 개선+지역경제 활성화+고객만족 효과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의 ‘노는 부두 ZERO화’ 정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6일 2022년 상반기 새로운 수익실적을 발표했다. 박성현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 최우선, 발로 뛰는 영업, 안전 항만, 지역 상생발전'이라는 경영방침을 내걸고 ‘노는 부두, 노는 부지 ZERO화’ 정책으로 수익을 개선해 왔다.

특히 박 사장은 “선박 수리가 필요한 긴급한 상황에 처한 선사들의 요청을 외면하지 말고 적극 처리해 YGPA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헌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해 왔다. 이에 YGPA는 지난 1월부터 부두 안전과 화물처리에 방해되지 않는 범위에서 선사가 요청하는 긴급 선박수리신청을 받기 시작했다. 그 결과, YGPA는 창립 이후 역대로 가장 많은 총 38척의 수리선박 접안을 허가했다.

이로 인해 선사는 선박 운영에 큰 차질을 피할 수 있었고 예선, 도선, 대리점 등 지역 해운항만 관련업체와 지역 선박수리업체들은 올 상반기 동안 약 14억원의 신규 수익을 창출하는 등 코로나로 인해 위축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파악됐다.

박 사장은 “올 연말까지 ‘노는 부두 ZERO화’ 정책을 통해 여수광양항 내 수리선박 관련 신규 부가가치창출 30억원을 목표로 고객만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YGPA는 건전한 재무구조 유지를 위해 항만 투자유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용가능한 배후부지 발굴 및 조기 분양에 박차를 가하는 등 신규 수익창출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