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대 광양시의회, 전반기 총무위원장 정구호·산건위원장 최대원
상태바
9대 광양시의회, 전반기 총무위원장 정구호·산건위원장 최대원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7.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무위, 안영헌·박철수·신용식·송재천·정구호·김정임·박문섭 의원
산건위, 최대원·정회기·조현옥·서영배(초선)·백성호·김보라 의원
정구호 총무위원장, 최대원 산건위원장
정구호 총무위원장, 최대원 산건위원장

9대 광양시의회 전반기 총무위원장에 정구호, 산업건설위원장에 최대원 의원이 당선됐다.

광양시의회는 지난 1일 제310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서영배 의장, 백성호 부의장을 선출한 데 이어, 4일 오전 2차 본회의에서 총무위원장과 산건위원장을 선출했다. 운영위원장은 잠시 정회 후 회의를 속개, 선출할 예정이다.  

치료 중인 정회기 의원을 제외한 13명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투표 결과, 총무위원장은 정구호 의원이 13표를 얻어 당선됐다. 산건위원장은 최대원 의원이 13표를 얻어 당선됐다. 

정구호 총무위원장은 "9대 전반기 총무위원장으로 일할 기회를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부족한 저에게 한표, 한표 믿음을 주신 만큼 더 낮고 겸손한 자세로 소임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정 위원장은 "지금은 도전과 협치가 필요한 때"라며 "지역을 위해, 시민을 위해 주어진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가겠다"고 덧붙였다.

최대원 산건위원장은 "제게 막중한 직책을 맡겨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시와 시민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장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상임위 구성을 보면 총무위는 안영헌·박철수·신용식·송재천·정구호·김정임·박문섭 의원, 산건위는 최대원·정회기·조현옥·서영배(초선)·백성호·김보라 의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