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전자고,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금상 3개
상태바
순천전자고,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 금상 3개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7.04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향장과 2학년 남동비(금상 2개), 2학년 손시연(금상 1개)
남동비, 손시연
남동비, 손시연

순천전자고등학교(학교장 김정선)는 (사)월드뷰티아트협회에서 실시한 「제17회 2022년 월드뷰티아트&디자인 국제공모전」에서 금상 3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이크업과 헤어아트 부문에서 바이오향장과 2학년 남동비가 금상 2개를, 네일아트 부문에서는 바이오향장과 2학년 손시연이 금상 1개를 수상했다.  

순천전자고 바이오향장과는 화학공업분야와 화장품관련 교육과정을 통해 화학분석, 화장품 제조 및 화장품 성능 분석 등을 하는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다.

순천전자고는 화장품 제조와 기능 분석 교육과정 범위를 넓혀 학생들의 교육기회를 확장시키기 위해, 지난 3월 학교 정규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메이크업과 헤어, 네일아트 기능을 학습할 수 있도록 관련 동아리 실습실을 구축해 학생들의 재능을 중점적으로 지원했다. 

뷰티관련 지도를 담당한 이선히 교사(2학년부장)는 “바이오향장과(바이오메디컬과)학생들이 화장품 제조 및 분석 기술을 익히는 것 뿐만 아니라, 이러한 전공기술을 응용하고 확대한 뷰티교육도 교육과정과 연계해 동아리, 방과후학교를 통해 학생들의 재능을 신장시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남동비·손시연 학생은 “학교에서 뷰티실습실을 구축하고 관련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대폭 지원해줘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고, 향후 기능을 더 숙련하여 뷰티분야에서 대한민국의 성공한 인재가 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순천전자고는 전공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재능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학교 환경 구축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순천전자고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학과운영을 위해 2023학년부터는 ‘바이오향장과’를 ‘바이오 메디컬과’로 개편하여 의약품으로써 화장품 제조, 분석을 할 수 있는 기술 인력을 양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