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광양시 슬로건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
상태바
민선 8기 광양시 슬로건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6.29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목표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

오는 7월1일 출범하는 민선 8기 광양시 슬로건과 시정목표가 확정됐다. 광양시에 따르면 민선 8기 슬로건은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 시정목표는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이다.

슬로건 '감동시대, 따뜻한 광양'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감동시대를 만들고, 시민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는 정인화 당선인의 의지를 표현했다.

시정목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은 지속 가능한 경제성장, 포용적 사회,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 추구로 조화와 균형을 통해 현재는 물론 미래에 더욱 가치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글로벌도시 실현을 표현했다.

시정방침은 Δ함께 잘사는 포용도시 Δ시민 중심의 열린 도시 Δ지속 가능한 혁신도시가 제시됐다.

시는 비전체계 수립을 위해 지난 5월 실무 TF 구성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 회의를 거쳐 협의하고, 시장직 인수위원회와 당선인 보고·검토를 통해 최종 후보(안) 3가지를 확정한 후 설문조사와 최종 선정 회의를 거쳐 비전 체계를 확정했다.

정인화 당선인은 "시정 비전체계는 광양시 민선 8기 시정의 방향과 목표를 표현한 핵심 가치"라며 "시민의 바람과 같이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광양, 모두가 행복한 감동시대와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