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초등 4 대상 '치과주치의' 운영
상태바
순천시, 초등 4 대상 '치과주치의' 운영
  • 이성훈 기자
  • 승인 2022.06.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구치 배열 완성 시기 맞춰 예방중심 구강건강 관리

순천시는 지역 내 초등학교 4학년 전체 학생 2983명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사업’을  지난 5월 시작해 11월 30일까지 추진한다. 

이 사업은 순천시 보건소와 지역 치과 병·의원이 협력해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에 구강건강 행태 개선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예방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 △단순 치석 제거 △구내 방사선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생 1인당 4만원의 진료비가 지원되어 기본 서비스는 전액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치료비를 부담해야 한다.

참여 학생은 모바일 앱 ‘덴티아이’를 통해 문진표 작성 및 온라인 교육을 이수하고 지정된 치과 의료기관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순천지역 참여 치과 의료기관은 40곳으로, 덴티아이 앱에서 검색 가능하다.

순천시 관계자는 “구강건강관리 인식 및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평생 구강건강 기틀 마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생구강 건강을 위해 4학년 초등학생 및 학부모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보건소 구강보건실(749-6921, 69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