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상태바
광양시,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 굿모닝투데이
  • 승인 2019.12.16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당산단, 익신산단, 컨부두사거리

광양시는 태인동 명당산단과 광양읍 익신산단, 중마동 컨부두사거리 주변 녹지대에 가시나무와 메타세쿼이어 등 16종의 수목 약 22,000주를 식재해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림청이 주관하는 ‘2019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전라남도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예산의 53%에 해당하는 50억 원을 확보함에 따라 실시했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20억 원을 확보해 명당산단 1·2지구에 차단숲을 조성하고, 정부 추경을 통해 확보한 30억 원의 예산으로 익신산단에 차단숲을 조성한 바 있다.

또한, 낙찰차액을 활용해 컨부두사거리 일원 주변에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하는 등 올 한해 5.4ha(16,360평) 대단위 면적에 미세먼지 차단숲을 조성했다.

시는 오는 2020년에도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에 30억 원을 확보하여 초남공단과 신금산단 주변 녹지대에 3ha(약 9천평)면적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도시숲 조성사업’을 통해 16억 원을 확보하여 광양읍 나들목과 도립미술관 주변 등 자투리공간을 활용한 녹색공간 확보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상범 공원녹지과장은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사업은 사회재난으로 대두되는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로 미세먼지 발생원을 주거지역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며 “신선한 공기를 도심권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조성·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산림청이 주관하는 명상숲 우수사례(신규 조성부분)에 광양 골약초등학교 명상숲이 선정되어 우수 기관으로 표창을 받는 성과를 이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